미국 시장에 투자하는 ETF는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습니다. 미국 대표 지수나 테마형 ETF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을 기대하시죠. 하지만 자본차익 외에도 분배금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분기마다 분배금이 지급되는데, 지급된 분배금으로 재투자를 한다면 장기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도 분기배당 ETF의 분배금이 확정되었습니다. 29일에 구체적인 금액이 공지가 될 텐데요. 우선 과거 분배금 지급 내역을 먼저 확인해볼까요?
|분기배당 Kodex 미국 ETF 분배금 지급 현황
분기배당 ETF는 1월말, 4월말, 7월말, 10월 말 기준 분배금을 지급합니다. 아래 표는 분기배당을 지급하는 Kodex 미국 ETF 중 순자산총액 상위 5개 상품에 대한 과거 2분기 동안의 분배금 내역 데이터입니다.
먼저, 순자산총액 기준 1~2위 ETF는 미국 대표지수 ETF입니다. Kodex 미국 대표지수 ETF는 분기에 한 번씩 배당을 지급하는 분기 배당 상품입니다. Kodex미국S&P500 ETF는 2분기에 56원, 3분기에 104원이 지급되었고, Kodex 미국나스닥100 ETF는 2분기에 33원, 3분기에 59원이 지급되었습니다. 미국 대표지수 못지 않게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Kodex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ETF도 분기배당 ETF입니다. AI 시대, 미국 전력 수요의 급증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데요. 2분기에 주당 11원, 3분기에 15원이 지급되었습니다.
이 외에 더 많은 상품들의 과거 분배금 지급 내역은 Kodex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